캠페인/캐릭터 시트 링크


오늘까지 총 4회 플레이로 페룸에서의 모험이 마무리 되었습니다. 함께 즐거운 플레이 만들어주신 참가자분들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. 이제 고대왕국의 유산(월광석 동력원과 미스릴 기계)을 얻어서 본격적으로 제국에 대항할 힘을 마련해볼 수 있을 듯 하네요.


다음 무대는 코린토스입니다. 코린토스에서 지지세력을 모아 고대의 마법과 기술을 재현하고 힘을 모으는 일이 주로 벌어지지 않을까 싶네요. 코린토스 내부 정치 문제가 많이 드러날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. 저 개인적으론 제국의 첩자나 배신자들과 벌이는 첩보전 같은 요소가 있어도 좋겠고요. (이러면 [달 그림자]단도 좀더 관여하기 좋고요)


여튼 오늘 플레이까지 와서 [중요한 길목]을 달성했고요. 기능 포인트 1점을 받아 두세요. 지금은 +1 기능 1개만 추가할 수 있고요. 더 높은 실력의 기능을 추가하자면 아껴두는 것도 괜찮겠죠 (기능 탑 구조가 유지돼야 합니다). 


더불어 작은 길목에 나오는 내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두겠습니다. 면모나 특기 변경하고 싶은 게 있으면 미리 말씀해주시고, 기능 피라미드도 조정하고 싶으면 말씀 주세요.


그간 플레이를 보건대, 전투/사교 상황에 쓰이는 기능도 좋지만 그외의 상황에 폭넓게 쓰일 수 있는 기능도 갖춰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올란도 같으면 [군사]나 [군인] 기능이 있어도 어떨까 싶고요 (군사적인 역량으로 극복하거나 기회 만들기를 할 때 쓴다든지...). 카멘도 대인 상황에만 쏠린 감이 있으니 좀더 유연한 쪽으로 재구성해도 좋겠고요.


다음 플레이는 4/25 (토)에 재개합니다. 그 전까지 기회되면 코린토스 쪽 설정과 인물들도 대략 구상해볼게요. 혹 다른 요청 있으면 또 알려주세요. 감사합니다!



p.s.: 오늘 대결은 꽤 도전적이었지만 재미있던 것 같습니다. 앞으로도 보다 위협적인 도전을 내보도록 해볼게요. 전에 얘기 나온 대로 면모 자체가 이야기 속에서 효력을 갖도록 신경쓰려 하고요.

Posted by 애스디
,